성공적인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 관리하기: 모범 사례
채널 파트너를 위한 프로그램은 기업이 고객과 수익을 늘릴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ROI를 높이려면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이 최대한 효과적으로 관리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성공적인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몇 가지 권장 사례입니다:
- 올바른 파트너 선택
성공적인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을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올바른 파트너를 선택해야 합니다. 과거에 귀사와 같은 비즈니스와 협력한 경험이 있고 성과를 창출하는 데 무엇이 필요한지 잘 알고 있는 파트너를 찾아야 합니다. 각 파트너를 철저히 조사하여 잠재적인 파트너가 회사의 발전에 필요한 리소스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체적인 목표 설정
파트너를 선택한 후에는 파트너를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트너에게 기대하는 판매량과 마케팅 자료 업데이트 빈도, 파트너를 대신해 박람회에 참가해야 하는 빈도 등 각 https://partner-safe.net 파트너에게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세요. 이렇게 하면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의 성공을 위해 모든 사람의 동기를 부여하고 진도를 나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센티브와 보상을 제공하세요.
인센티브와 상품은 파트너를 격려하고 파트너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제품/서비스를 효율적으로 마케팅하고 판매하는 데 도움을 준 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특정 목표나 마일스톤을 달성하면 인센티브나 할인을 제공하거나 다른 곳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자료나 서비스에 대한 특별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이러한 인센티브는 기여의 가치를 입증하면서 향후 더 높은 판매량을 위해 계속 노력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것입니다.
- 일관된 성과 평가.
명확한 목표와 인센티브를 설정한 후에는 자주 성과를 평가하여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파트너와 정기적으로 체크인하는 동안 판매 수치, 고객 유지율 등과 같은 메트릭에 대해 논의하여 모든 사람이 특정 시점에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세요. 또한 성과 문제에 대한 우려 사항을 해결하지 못한 채 시간이 너무 많이 지나기 전에 해결할 수 있어 모두가 동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교육 및 지원 제공
모든 채널에서 교육 자료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여 모든 사람이 제품과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해야 고객이 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지(따라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세요. 교육 세션에는 제품 기능뿐만 아니라 목표 시장에서 수익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전략은 파트너 성장의 초기 단계에서 올바르게 수행하면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능하면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세요. 여기에는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동안 발생하는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거나 가끔 출시되는 새로운 기능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