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게임에 대한 그의 그림은 초기에 스타일의 도움을 받아 트론, eXistenZ, 라스트 스타파이터와 같은 영화의 전제를 다양화했다. 1980년대에 드래곤스 레어와 같은 비디오 게임과 함께 인터랙티브 영화가 도입되면서 풀 모션 비디오가 미디어 형태로 재생되었지만 사람 간의 상호 작용만 제한되었다. 이것은 외부 매체를 사용하는 기존의 보드 비디오 게임들과 구별하는 방법이 필요했는데, 이를테면 클루 VCR 미스터리 게임은 게이머들이 턴 사이에 VCR 클립을 관찰해야 했기 때문이다.온라인 비디오 게임은 서버 빌딩을 사용하여 동시에 수많은 게이머들을 도울 수 있는 대규모 다중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을 가능하게 한다.
비디오 게임은 인간의 행동을 스포츠로 변환하기 위해 여러 형태의 입력 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널리 퍼진 것은 게임 패드와 조이스틱과 같은 레크리에이션 컨트롤러를 많은 콘솔에 사용하고 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과 함께 개인 컴퓨터 시스템을 위한 장비로 사용하는 것이다. 가장 최근 컨트롤러의 공통 컨트롤에는 얼굴 버튼, 어깨 트리거, 아날로그 스틱 및 방향 패드(d-pad)가 포함된다. 콘솔은 일반적으로 콘솔 자체와 함께 제공되거나 번들로 제공되는 표준 컨트롤러를 수용하는 반면, 주변 컨트롤러는 콘솔 생산자 또는 서드파티 디스트리뷰터로부터 별도의 구매로 찾을 수 있다.
유사한 제어 장치가 핸드헬드 콘솔과 아케이드 찬장에 내장되어 있다.
영화 평론가 로저 에버트가 비디오 게임이 결코 예술이 될 수 없다는 에세이를 인쇄한 후 이 문제에 대한 중요한 논쟁이 여기에 도달했는데, 이 에세이는 그와 다른 비평가들이 틀렸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을 업계에 도전하게 했다. 비디오 비디오 게임이 예술 작품 유형이라는 견해는 2011년 미국 대법원이 비디오 게 슬롯 게임 임이 창조적 가치를 지닌 보호된 유형의 연설이라고 판결하면서 굳어졌다.중국에서 출판된 외국 비디오 게임은 종종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제작자와 퍼블리셔의 수정을 필요로 한다.
게임은 일반적으로 신체 미디어로 이용 가능한 확대 팩이나 디지털 배포를 통해 명목상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 자료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와 소프트웨어 패치로 장기화될 수 있다.
이것들은 무료로 제공되거나 최초 출시 후 레크리에이션을 수익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몇 분 안에 충실도가 높은 디지털 인간을 만들기 위한 MetaHuman Framework. 이 웹사이트는 모든 콘텐츠를 보려면 자바스크립트가 필요합니다. 이 웹 사이트의 모든 기능에 온라인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Javascript를 허용하십시오.비디오 게임은 다른 노트북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래밍됩니다. 1970년대 중반 이전에, 아케이드와 가정용 콘솔은 회로 기판에 개별적인 전기 기계 부품을 조립하여 프로그래밍되었으며, 이는 비디오 게임을 비교적 쉬운 논리로 제한하였다. 1975년까지 저가의 마이크로프로세서는 비디오 게임 하드웨어에 사용될 수 있었고, 이는 스포츠 개발자들이 추가적인 세부 비디오 게임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하여 달성 가능한 범위를 넓혔다. 노트북 하드웨어 노하우의 지속적인 개선은 비디오 비디오 게임에서 잠재적인 것을 확장했고, 콘솔, 컴퓨터, 아케이드 플랫폼 간의 공통 하드웨어의 융합과 함께 이벤트 프로세스를 단순화했다. 오늘날, 많은 게임들은 대부분의 게임 로직, 게임플레이, 렌더링을 처리하는 스포츠 엔진을 중심으로 구성된다.